MEDIA REPORT

언론보도

Media Report

전북무인항공교육원 언론보도

전주시, 국제 3D프린팅-드론 코리아 엑스포 개최

작성자
jbdrone
작성일
2018-03-29 09:49
조회
188


전주시가 3D프린팅과 드론산업, 가상현실(VR) 등 대한민국 미래먹거리산업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제산업 박람회를 연다.

전주시 관계자는 지난 26일 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국제 3D프린팅-드론 코리아 엑스포 관련 공동 브리핑을 개최했다.

이번 엑스포는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전주월드컵경기장 내 특별전시장(동문 E구역)에서 진행한다.

개최국인 대한민국을 비롯해 중국 ․ 홍콩 ․ 싱가폴 등 6개국에서 총 120여 개 업체가 참가해 미래를 이끌 신기술과 신제품들을 선보인다.

이번 행사는 3D프린팅과 탄소복합소재의 융·복합으로 탄생한 친환경 커뮤터카 2대가 행사장 메인 로비에서 관람객을 맞이해 유소년용 드론축구 제작발표회와 드론축구 왕중왕전을 진행한다.

또 △3D프린팅 △드론 △ICT산업 △중소산업의 4개 전시관에서는 행사 3일 내낸 미래를 선도할 혁신 산업과 관련된 첨단 제품들과 기술들이 전시되고,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첨단기술과 인간이 공존하는 미래 세계로 안내한다.

특히 드론축구 상설체험장 주변에 마련되는 ‘드론 전시관’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ICT 융복합 레저스포츠인 드론축구의 △전국대회와 △드론관련 기업 제품 전시 △드론 인형뽑기 △드론 컬링대회’로 구성되는 ‘드론축구 챌린지 대회’를 개최한다.

김승수 전주시장은 “이번 엑스포는 전주시가 선점한 탄소산업과 드론축구, 농생명 ICT클러스터는 물론, 3D프린팅과 관련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”이라며 “전주시는 이러한 미래먹거리 산업을 육성하고, 관련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도와 시민들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강조했다.

교육·상담문의

입학상담 대표전화

063-236-0617

JB 드론 밴드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