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EDIA REPORT

언론보도

Media Report

전북무인항공교육원 언론보도

전주시, 세계 물의 날 행사 개최...드론 퍼포먼스 눈길

작성자
jbdrone
작성일
2018-03-22 16:47
조회
324

전주시가 세계 물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전달했다.

전주시 관계자는 22일 “제 26회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”고 밝혔다.

이번 행사는 전주 용흥초 앞 산천 둔치에서 일반시민과 사회단체 환경단체 관계자 등 1300여명이 참석했다.

난타와 라인댄스 등 식전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, 시민단체 대표 5명이 ‘물 사랑 지킴이’로 물 자원 절약에 동참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.

이어 참여한 시민들은 금강과 영산강, 섬진강의 물을 합수하는 기우제 퍼포먼스를 통해 동서남북의 소통과 화합으로 다 함께 나아가자는 의지를 표현했다.

특히 드론축구 종주도시답게 전북무인항공교육원과 디클래스의 도움을 받아 진행한 드론 활용 물 공급 퍼포먼스는 큰 호응을 얻었다.

기념식 종료 후에는 삼천 좌·우완을 4개 구역으로 나눠 하천에 버려진 쓰레기 등 각종 오염물질을 수거하는 하천 정화 활동도 전개했다.

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“이번 물의 날 기념행사가 시민들이 물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”며 “앞으로 효율적인 물 관리와 건강한 친수 공간 조성 등을 통해 전주시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한편 ‘세계 물의 날’은 UN이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물 부족에 대한 국제적 협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지난 1993년부터 제정-선포한 기념일로, 올해는 전 세계에서 ‘Nature for water(물의 미래, 자연에서 찾다)’를 주제로 물의 날을 기념하고 물 환경의 다양성 회복, 물 관리 중요성을 알리는 데 주력하는 행사를 펼쳤다.

교육·상담문의

입학상담 대표전화

063-236-0617

JB 드론 밴드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