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EDIA REPORT

언론보도

Media Report

전북무인항공교육원 언론보도

학업중단 청소년대상 직업인 멘토링 실시

작성자
jbdrone
작성일
2018-03-14 09:38
조회
130

전주시와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전주시 위기청소년 대상으로 직업인 멘토링&직업체험 프로그램인 ‘스타트 윗 멘토(Start with Mento)’를 운영한다.

전주시학교밖총소년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그간 쉽게 만나보지 못했던 전문 직업인들과의 만남과 멘토링 시간을 제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.

실제 지난 28일 위기청소년 10명이 참여한 ‘스타트 윗 멘토’의 대상 직업군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표하는 직종인 ‘드론 조종사’로 드론 국가자격증의 이론교육과 실기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전북무인항공교육원이 프로그램 진행을 맡아 드론 조종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정보 등을 제공했다.

또 전북무인항공교육원은 전문적인 교육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드론의 매력을 알 수 있도록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드론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도 했다.

이번 체험에 참석한 한 학업중단 청소년은 “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드론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”라며 “다음번에도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
김창수 전북무인항공교육원장은 “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드론과 좀 더 가까워 졌으면 좋겠다”라며 “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협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드론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리더로 성장하는 데 조력자 역할을 해나갈 것”이라고 약속했다.

정혜선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“올해 꿈드림 사업의 내실화를 목표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”이라며 “최근 관심이 높아진 드론 조종사 체험이 그 첫 단추가 되어 기쁘다”고 말했다.

김경섭 기자

http://www.domin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187041

교육·상담문의

입학상담 대표전화

063-236-0617

JB 드론 밴드 바로가기